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카페24재팬이 아마존페이(Amazon Pay)를 도입해 결제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일본 플랫폼에 아마존페이를 연동했다고 2일 밝혔다. 아마존페이는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아마존이 제공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연동으로 일본 사업자들은 온라인 쇼핑몰 내 쉽고 간편하게 아마존페이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마켓인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설치된다.


카페24(왼쪽)와 아마존페이 로고. [이미지=카페24]

아마존페이를 설치한 온라인 쇼핑몰은 아마존페이 사용자를 자사 고객으로 유입시키기가 수월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간편 구매 기능으로 결제 편의성이 향상돼 상품 구매 전환율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마존페이 가입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시 신용카드 번호, 배송지 등 결제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별도로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는 아마존의 입지가 지속 커지고 있다. 미디어분석 기업 닐슨디지털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18~34세 인터넷 이용자 중 46%가 아마존에서 상품 구매를 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아마존페이는 일본 내에서 영향력 있는 결제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장이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2 08:4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