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대표이사 윤기철)가 급성장하는 인테리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주방, 욕실, 창호 등 주요 부문별 전문 브랜드를 모은 새 브랜드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새로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리바트 집테리어’는 주방가구·욕실·창호·바닥재·벽지 등 리바트의 모든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제공한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토탈 인테리어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지난 2015년 ‘리바트 키친’(주방가구, 2015년)을 시작으로 ‘리바트 바스’(욕실, 2020년)와 ‘리바트 윈도우’(창호, 2021년) 등 분야별 인테리어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현대리바트가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를 내놓은 건 급성장하는 인테리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전망한 올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올해 60조원으로 지난해(41조5000억원) 보다 4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노후 주택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 건축된 지 20년을 넘은 주택은 910만1000가구로 전체 주택 수의 절반(49.1%)에 이른다. 그만큼 향후 인테리어 수요가 적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번에 론칭하는 ‘리바트 집테리어’는 고객이 취향에 따라 자재부터 시공 범위까지 고를 수 있는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패키지는 총 4가지 콘셉트로 생애 주기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했다. △미취학 아이가 있는 3인 가족을 겨냥한 ‘에어리 소프트’ △홈파티를 즐기는 신혼부부를 겨냥한 ‘프렌치 글램’ △198㎡(60평)이상 대형 평형에 어울리는 ‘리니어 시크’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재택, 수납 등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모던 내추럴’ 등이다.
또 고객은 패키지 선택 대신 전문가가 디자인한 콘셉트에 맞춰 현대리바트의 주방(22종), 욕실(18종), 창호(4종), 마루(5종), 벽지(3종) 등 총 54종의 인테리어 가구 및 건자재를 직접 골라 집 전체를 바꾸거나 주방, 거실, 안방 등 일부 공간만 인테리어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