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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현대리바트(대표이사 윤기철)가 급성장하는 인테리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주방, 욕실, 창호 등 주요 부문별 전문 브랜드를 모은 새 브랜드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새로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리바트 집테리어’는 주방가구·욕실·창호·바닥재·벽지 등 리바트의 모든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제공한다.


리바트 킨텍스점 ‘컴팩트 주방’. [사진=현대리바트]

앞서 현대리바트는 토탈 인테리어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지난 2015년 ‘리바트 키친’(주방가구, 2015년)을 시작으로 ‘리바트 바스’(욕실, 2020년)와 ‘리바트 윈도우’(창호, 2021년) 등 분야별 인테리어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현대리바트가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를 내놓은 건 급성장하는 인테리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전망한 올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올해 60조원으로 지난해(41조5000억원) 보다 4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노후 주택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 건축된 지 20년을 넘은 주택은 910만1000가구로 전체 주택 수의 절반(49.1%)에 이른다. 그만큼 향후 인테리어 수요가 적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번에 론칭하는 ‘리바트 집테리어’는 고객이 취향에 따라 자재부터 시공 범위까지 고를 수 있는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패키지는 총 4가지 콘셉트로 생애 주기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했다. △미취학 아이가 있는 3인 가족을 겨냥한 ‘에어리 소프트’ △홈파티를 즐기는 신혼부부를 겨냥한 ‘프렌치 글램’ △198㎡(60평)이상 대형 평형에 어울리는 ‘리니어 시크’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재택, 수납 등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모던 내추럴’ 등이다.


또 고객은 패키지 선택 대신 전문가가 디자인한 콘셉트에 맞춰 현대리바트의 주방(22종), 욕실(18종), 창호(4종), 마루(5종), 벽지(3종) 등 총 54종의 인테리어 가구 및 건자재를 직접 골라 집 전체를 바꾸거나 주방, 거실, 안방 등 일부 공간만 인테리어 할 수도 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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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2-22 10:2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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