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유통] 쿠팡∙BGF리테일∙애경산업…쿠팡비즈∙HEYROO∙루나 컨실 팟

  • 기사등록 2021-12-20 19:12: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쿠팡, 사업자 전용 온라인몰 ‘쿠팡비즈’ 영세 소상공인에 도움  

 

이커머스 기업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지난 8월 론칭한 사업자 전용 온라인 몰 쿠팡비즈(Coupang Biz)가 영세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비즈란 쿠팡마켓플레이스 등록 사업자, 로켓배송 납품 업체 등이 업무에 필요한 오피스 간식 및 음료, 문구 및 사무용품, 소모성 자재 등을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8월 론칭했다.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은 ‘쿠팡비즈’의 주요 고객이 영세 소상공인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미지=쿠팡]

쿠팡비즈는 사업주들이 구매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이들이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영세 사업자들은 '쿠팡비즈'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고, 구매 후 다음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쿠팡비즈’ 회원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쿠팡앱∙웹에서 쿠팡비즈를 클릭한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24시간 이내 가입이 완료된다.   


쿠팡비즈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필수용품들이 대부분이다. 여기에 쿠팡비즈 회원들이 필요한 물품들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찾아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쿠팡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BGF리테일 ‘CU’, PB 김치 ‘HEYROO 김치득템’ 선보여

 

CU(대표이사 이건준)가 PB(자가 상표) 김치 ‘HEYROO 김치득템’을 내놓는다.


‘HEYROO 득템김치’는 배추 약 한 포기 반에 해당하는 상품이며 평균가의 4분의 1 수준이다. 배추부터 소금, 고춧가루, 액젓, 생강, 마늘 등 김치양념까지 모두 국내산 농산물로 엄선했으며 일정한 온도의 저온발효방식을 고수했다. 

  

모델이 ‘HEYROO김치득템’ 상품을 들고있다.[사진=BGF리테일]

CU는 올해 3월 ‘득템 시리즈’를 론칭하며 ‘HEYROO 우리쌀밥’ ∙ ‘HEYROO 라면득템’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CU에 따르면 ‘HEYROO 우리쌀밥’은 즉석밥 카테고리 판매량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NB(제조업자 상표)즉석밥 상품들이 가격 인상을 단행한 지난 3월 직후 매출 신장률이 전월 대비 89.4% 로 증가했다. ‘HEYROO 득템라면’ 도 라면업계가 가격을 올린 지난 9월 이후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  

 

애경산업, 팟 타입의 컨실러 ‘루나 컨실 팟’ 선보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임재영)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대표이사 한성숙)에서  ‘루나 컨실 팟’(LUNA CONCEAL POT)을 선보였다. 루나 컨실 팟은 눈밑 다크서클, 잡티, 트러블 등을 가려주는 팟 타입의 컨실러(Concealer. 얼굴 주근깨, 기미, 뾰루지 따위의 잡티를 가리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모델이 ‘루나 컨실 팟’을 들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루나 컨실 팟은 핑크 베이스의 ‘살몬’(SALMON)컬러, 옐로우 베이스의 ‘바닐라’(VANILLA)컬러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루나 컨실 팟은 ‘미네랄 파우더∙구상 파우더’와 ‘피팅겔∙소프트 피팅 왁스’를 함유하고 있다. 루나 컨실 팟은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과 쿠팡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0 19:1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