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풀무원식품(대표이사 김진홍)은 대체육 HMR(가정간편식)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를 출시하며, '한국식 대체육'으로 국내 대체육 시장 선점에 나섰다.

풀무원, 한국식 식물성 직화불고시. [이미지=풀무원]

풀무원은 식물성 식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확대를 위해 이번 신제품도 한국인에게 익숙한 '불고기'와 '덮밥'이라는 메뉴에 착안하여 아직은 대체육이 생소한 국내 소비자도 일상에서 가볍게 시도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특히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 소재를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가공해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 2종은 식물성으로 만들어 채식을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고, 전자레인지로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레디밀 타입이다.


풀무원은 국내서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처럼 한국인이 식물성 대체육을 친숙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 식문화, 식습관을 반영한 메뉴를 중심으로 대체육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내년 1분기에는 소불고기처럼 얇은 타입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식물성 대체육을 다양화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김정하 풀무원식품 PPM사업부 김정하 CM은 "풀무원의 신제품은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는 육고기와 형태, 질감, 식감 등을 유사하게 구현해 이전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고기를 대체하는 관점으로 볼 수 있다"라며 "더 높은 수준의 '한국식 대체육' 제품들로 확장해 나갈갈 것"이라고 밝혔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0 09:3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