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미디어·엔터] 네이버∙카카오엔터∙넥슨∙선데이토즈...투자∙컬래버∙이벤트
  • 기사등록 2021-12-08 10:26: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네이버 'D2SF', 테크핀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D2SF가 테크핀 스타트업 두 곳에 신규 투자했다. 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금융∙건강 데이터 융합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웰시콘’ △데이터 기반 부동산 분석 및 예측 솔루션을 개발 중인 ‘크레이지알파카’다.

웰시콘, 크레이지알파카 로고. [사진=네이버]

웰시콘(대표이사 홍석철)은 ‘금융’과 ‘건강’이라는 서로 다른 도메인의 이종 데이터를 융합 분석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웰시콘이 개발한 대표적인 알고리즘으로는 △신용 점수처럼 건강 위험도를 점수화 △건강관리 정도에 따른 질병 및 의료비 예측 △건강 변화에 따른 재무적 리스크 추정 등이 있다. 


크레이지알파카(대표이사 김기은)는 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분석∙예측 솔루션 ‘부동부동’을 개발 중이다. 이용자 중심의 분석 및 추천이 특징으로 부동산 보유 현황, 가용 현금 등 개개인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개인화된 맞춤형 부동산 분석 레포트를 제공한다. 


◆카카오엔터, 신 글로벌 비전 발표..."3년 내 스토리 거래액 3배 키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이진수, 김성수)가 스토리 사업의 글로벌 통합 거래액을 3년 내 3배로 키우겠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올해 글로벌 진출 원년을 마무리하면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새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다. 


이진수 카카오엔터 대표는 이날 “2021년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 멜론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라는 거대한 IP(지식재산권) 밸류체인을 구축한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우리는 3년 내 글로벌 거래액을 현재보다 3배 키울 것이며, 이를 위해 북미, 아세안에 재원을 집중 투자함과 동시에 픽코마와 프랑스에 공동으로 진출해 새로운 웹툰사를 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로고. [이미지=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는 올해 글로벌 환경에 맞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태국과 대만, 국내에 차례대로 론칭했다. 웹툰 플랫폼 타파스와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를 인수해 세계 2위의 만화 시장이자, 1위 소설 시장인 북미까지 영향력을 확대할 채비 역시 갖췄다.


카카오엔터는 매출 성장을 통한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북미, 아세안에 자사 플랫폼 노하우 및 콘텐츠 역량을 집중 투자하고 프랑스까지 콘텐츠 전선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현재 북미 시장에는 웹툰 플랫폼 타파스와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가 콘텐츠 협공을 펼치고 있으며, 연내에는 카카오픽코마와 함께 프랑스에 공동 진출한다.


◆넥슨, ‘서든어택 X 무신사’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공개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8일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로 9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서든어택’ 맵 3종 ‘A보급창고’, ‘3보급창고’, ‘웨어하우스’에서 무신사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무신사 앱에 접속하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X 무신사’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공개. [사진=넥슨]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같은 기간 이들 맵 3종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MUSINSA 백팩(30일)’, ‘G400 MUSINSA(30일)’, ‘E.Shield MUSINSA(30일)’ 등 무신사 컬래버 장비와 함께 총 패스티켓 18장, ‘셀카봉 나이프(7일)’ 등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K/D/A 초기화(1개)’와 3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10장을 추가 지급한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신규 이벤트 3종 선보여


선데이토즈(대표이사 김정섭)가 자사 모바일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신규 이벤트 3종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신규 이벤트 3종은 각각의 플레이 콘셉트에 맞춰 각기 다른 디즈니 IP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팝 타운 신규 이벤트 스크린샷. [사진=선데이토즈]

이날 첫선을 보이는 ‘매직 킹덤’은 48시간 동안 열리는 15개의 특별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다. 낮과 밤, 2개 버전으로 한 달에 2~3회 개설하는 '매직 킹덤'은 루비, 럭키티켓, SR 럭키박스, SR 코스튬 등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매직 킹덤’은 신데렐라 성, 피터팬의 하늘 여행, 미키의 필하르 마법 등 디즈니랜드에 있는 실물 기구들이 퍼즐맵에 등장한다.


이어 9일부터는 연승 이벤트 '매직 카펫'과 경쟁 이벤트 '슈가 러쉬'가 각각 애니메이션 ‘알라딘’과 ‘주먹왕 랄프’를 활용해 첫선을 보인다. 이벤트 '매직 카펫'은 퍼즐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에 따라 알라딘이 마법 양탄자를 타고 올라가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다. ‘주먹왕 랄프’를 배경으로 개발된 '슈가 러쉬' 이벤트는 애니메이션에서 사탕, 과자 등으로 만든 경주용 차로 경쟁하는 '슈가 러쉬'에서 착안해 개발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8 10:2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