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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NHN(대표이사 정우진)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725억원, 영업이익 279억원, 당기순이익 44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비 각각 14.8%, 18.6%, 38.7% 증가했다. 특히 올해 3분기는 창립 이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 NHN 사옥. [사진=NHN]

3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추석 연휴와 인기 IP(지식재산권)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효과로 전분기비 10% 증가한 955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웹보드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 모두 상승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속적인 해외 가맹점 확보에 따른 매출 확대와 페이코 거래 규모 개선 및 쿠폰 광고 증가에 힘입어 전년비 23.4% 늘어난 2084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갱신했다. 특히 비대면 주문 서비스인 ‘페이코오더’의 주문 금액은 전년비 2.2배 이상, 캠퍼스존은 결제 금액은 2.6배 상승했다.


커머스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를 맞은 에이컴메이트의 중국 커머스 사업 성과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장 내 도소매 이용자 증가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 상승에 힘입어 전년비 4.1% 개선된 769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공공부문 수주 확대를 통한 국내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MSP 사업 호조로 전년비 82% 증가한 572억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NHN코미코의 지속적인 매출 개선 효과와 NHN티켓링크의 스포츠티켓 판매 매출 부진 효과가 혼재해, 전년비로는 3.2% 증가했으나 전분기비로는 4.6% 감소한 438억원으로 집계됐다.


NHN은 지난 10월 말, 위메이드트리와 MOU(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게임과 컨텐츠를 포함한 IT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술 협력을 모색하고 일본의 NHN테코러스가 아마존 AWS의 최상위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유수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NHN은 20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됐다.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과 간편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 중이다. NHN은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등 장르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 구성은 결제 및 광고 40.96%, 게임 32.86%, 기타(컨텐츠 수익 등) 26.19% 등이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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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1-09 10: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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