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금융그룹,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 인수계약체결...디지털 손보 시장 진출

  • 기사등록 2021-11-01 16:15: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가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을 인수했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달 29일 프랑스 BNP파리바 그룹과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진=더밸류뉴스] 

신한금융그룹은 이날 주식매매계약을 통해 그룹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으며 JV(조인트벤처)사업을 추진하던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 지분 94.54%를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손해보험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은 자동차 보험 시장에서 특별한 사업영역을 가진 손해보험사로 B2B2C 중심의 파트너십 사업모델과 상품전략, UW(Underwriting), 리스크 관리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이 강점이다.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를 통해 그룹사 간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신한라이프와의 보험사업 경쟁력 강화 관점에서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과 다양한 고객 DATA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복합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금융그룹은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울 통해 디지털 스타트업 등 외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는 새로운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은 과거 성공적인 M&A를 통해 국내 금융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를 통해 종합금융그룹 포트폴리오 완성과 함께 그룹사간의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1 16:1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