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DL이앤씨(대표이사 마창민)는 시험실이 아닌 아파트 현장에서 바닥충격음 성능평가를 해 최고 성능등급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12개의 소음저감 특허 기술력을 집약하고 건축 구조와 재료 분야의 박사급 연구원과 음향전문가를 투입해 ’디 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를 완성했다. 구조 시스템부터 건축재료, 차음재까지 층간소음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원점에서부터 새롭게 검토해 기술을 개발했다. 


경기도 평팩 아파트 신축현장에서 작업자가 바닥충격음 현장 성능등급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DL이앤씨의 경기도 평택시 e편한세상 아파트 현장에서 바닥충격음 성능평가를 했다. 그 결과 이 바닥구조는 경량충격음 1등급, 중량충격음 2등급의 바닥충격음 차단성능을 인정받았다. 현장 성능평가 기준으로 중량충격음 2등급은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에 해당하며 이를 인정받은 것은 DL이앤씨가 건설사 중 최초다.


디 사일런트 바닥구조는 중량충격음 2등급(41~43dB)으로 가정용 에어컨의 저소음 작동모드와 비슷한 수준의 소음차단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 기존 아파트는 대부분 법적 기준인 중량충격음 4등급에 해당한다. DL이앤씨는 내년부터 사업승인을 받는 현장에 디 사일런트 바닥구조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또 현재 수주를 추진 중인 북가좌6구역 주택재건축 단지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0 13:5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