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금융사 최초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펀드를 통해 혁신 디지털 플랫폼 기업 3곳에 총 770억원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신한금융은 4월 초 그룹의 디지털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망 벤처·스타트업 및 예비유니콘 기업에게 투자할 목적으로 총 3000억원 규모의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펀드를 조성했다.


서울 중구 신한금융그룹 본사. [사진=더밸류뉴스]

이번에 첫 투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포티투닷, 인성데이타, 펫이지 총 3개다. 먼저 신한금융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선도 기업인 ‘포티투닷’에 3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포티투닷'은 자율주행 기술과 모빌리티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또 신한은행의 핵심 디지털 사업 활성화를 위해 ‘인성데이타’에 45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인성데이타’는 물류 서비스인 ‘생각대로’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아울러 펫코노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펫 미용 예약 플랫폼 ‘반짝’을 운영하고 있는 펫이지에 2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3분기에는 더 많은 유망 벤처 스타트업 및 예비 유니콘 기업에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분야의 플랫폼 기업들에 투자해 MZ 고객 기반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2 14:5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