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오가닉 라이프스토어 브랜드 ‘달리살다’가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올해 매출이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유기농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올해(1월 1일~2월 14일) 전체 매출은 오픈 이후(11월 1일~12월 15일) 보다 250%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유료멤버십 ‘달리드림’ 가입자수는 213% 늘었다.


고객이 달리살다의 유기농과 무항생제 제품을 보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달리살다 제공)]

같은 기간 매출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달걀’과 ‘우유’로 각각 460%, 325% 증가했다. 온라인몰에서 생활필수품이나 가공식품이 아니라 비교적 낮은 가격대의 식재료인 달걀과 우유 카테고리가 나란히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회사는 평가했다.


달걀의 경우 동물복지 인증 농가에서 유기농 사료를 먹고 자란 닭이 목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낳은 난각번호 1번만 판매하고 있다. 항생제나 성장촉진제와 같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키운 달걀이다.  


조병현 GS리테일 달리살다 팀장은 “달리살다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실현하는 유통과 소비, 생산의 선순환 체계 구축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라며 “유기농과 친환경, 동물복지, 무보존료 등 기준으로 선별된 제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전반을 건강하게 만드는 라이프스토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5 15:0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