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대표이사 김용광)는 종합생활금융플랫폼 ‘머니트리’가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 로고. [이미지=더밸류뉴스(갤럭시아머니트리 제공)]

지난 2017년 출시된 머니트리(Moneytree)는 OK캐시백, L포인트 등의 각종 포인트 및 상품권과 쿠폰을 캐시로 교환해 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교환한 캐시는 ATM(현금자동입출금기)로 출금하거나 백화점, 편의점, 카페 등에서 간편결제로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머니트리에서 발행한 가상화폐 ‘좁쌀’이 거래소 고팍스(GOPAX)에 상장하면서 머니트리 내 자산 교환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이를 통해 업계 최초로 포인트, 상품권부터 가상화폐까지 교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유효기간 만료가 다가오거나 사용 예정에 없는 모바일 쿠폰을 사용자들이 직접 사고 팔 수 있는 머니트리 ‘쿠폰 거래소’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제로페이 사용 시 포인트를 포함한 복합결제 기능 서비스도 제공된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머니트리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디지털 자산 교환(exchange)을 쉽게 하도록 만든 플랫폼”이라며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제휴를 이어나가 가입자 수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라며 “시장 선점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교환(Digital Value Exchanger)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전 결제수단을 통합해 운영하는 전자결제시스템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0 12:2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