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공동 연구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LG 커넥트 행사의 시상식이 8일 개최됐다. ㈜이유있는사람들은 ‘LG 커넥트(LG CONNECT with Startup) 2020’ 스타트업 50에 선정돼 이날 최종 3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유있는사람들, ‘LG 커넥트 2020’ 유망 스타트업 3위 선정. [사진=더밸류뉴스(이유있는사람들 제공)]

이번 행사는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다. 지난 7개월간 공모를 통해 선발된 50개 혁신 스타트업이 참여해 헬스케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인공지능솔루션, 가상∙증강현실 기술, 로봇 분야 독자 기술 등을 소개하고 관련 제품을 시연했다.


㈜이유있는사람들은 푸드 데이터(Food Data) 기반의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공유주방 운영 및 맞춤식 반찬, 전용 앱 출시 등 각각의 마일스톤을 착실히 밟아 나가고 있다. 주방 내 푸드 데이터와 관련된 음식(제품)과 데이터(서비스)의 서비타이제이션(서비스의 상품화)을 만들어가는 시장에 대한 이해도, 독창성, 사전 에코시스템 구성,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50개 참여 스타트업 중 최종 3위로 선정됐다.


㈜이유있는사람들 관계자는 “이유있는사람들은 생활의 가장 필수적인 ‘食(음식)’의 관점을 ‘Food=Data’로 보고 있으며, 푸드 데이터가 스마트시티 내 스마트헬스케어의 가장 중요한 데이터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푸드테크 회사로서 푸드 데이터를 활용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공유하여 다양한 사업그룹과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있는사람들은 1층 오픈키친으로 구성돼 접근성과 청결을 강조한 공유주방 플랫폼 ‘이유있는주방’을 운영하고 있다. 조리에 필요한 설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인 배달 중심의 공유주방이다.


또 ‘세종시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를 고려한 스마트헬스케어 앱 개발’을 수행하는 등 지난 8월 충북대 의과대학, 의생명융합대학원, 스마트헬스케어 연구소 등과 스마트헬스케어 관련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8 12:4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