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영업자, 은행권에 위기관리 컨설팅 받는다

- 금감원, 자영업자 은행권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

  • 기사등록 2020-11-20 16:30:3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20일 금융감독원이 오후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자영업자에 대한 은행권의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진행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기존의 창업·금융상담 위주 컨설팅을 '위기관리지원 중심으로 확대·재편했다" "온라인 시장 진출 등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매출·수익 회복을 돕고 필요시 사업정리와 재기에도 도움을 주는 위기관리 컨설팅을 실시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서울시 여의도 금융감독원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앞서 지난 7월부터 금감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기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위기관리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이를 위해 은행권은 △재무, △영업, △업태·업종전환, △채무조정 등 위기관리 컨설팅을 통해 자영업자의 매출 및 수익 회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신한·우리·NH농협·광주은행 등 4개 은행이 컨설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신한은행은 기존 신한소호(SOHO)사관학교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상담한 사례를우리은행은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에게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업태 전환을 유도한 사례를 소개했다.


농협은행은 농업 관련 창업과 컨설팅을 하다 코로나19로 납품중단을 겪자 판로개척까지 지원한 사례를광주은행은 바쁜 자영업자를 위해 세무·회계관리마케팅 기법에 이어 특별대출까지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 사례를 설명했다.


이에 윤 금감원장은 "자영업자들이 컨설팅을 이해하고 도움을 받아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영업이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0 16:3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