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Top)5'에 진입했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삼성전자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삼성전자는 애플,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20일(현지시각)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달러(약 71조원)를 기록하고 순위도 처음으로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사진=더밸류뉴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지난해(611억달러)보다 2% 상승하며 623억달러를 기록해, 2017년 6위 달성 이후 3년만에 '글로벌 톱5'로 도약했다.


'톱5'에 미국 기업 외 한국 기업이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시작한 2000년에 52억달러(43위)를 기록한 뒤 20년만에 12배 성장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코로나19 대응 위한 사회공헌 활동∙캠페인 추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 △'갤럭시 Z 플립'∙'더 테라스(The Terrace)'∙'비스포크(BESPOKE)' 등 혁신 제품 지속 출시 △ AI(인공지능)∙5G 등 미래 기술 선도 위해 지속 투자한 점 등을 이번 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000년 대비 12배로 크게 성장한 것은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 덕분"이라며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들과 진심으로 공감,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지난 7월 포브스가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2020)'에서 8위에 올랐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0 15:5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집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