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한샘 키친∙바스 전문관, ‘인천 스퀘어원 연수점’ 그랜드 오픈 外

  • 기사등록 2020-06-08 17:32: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샘 키친∙바스 전문관 스퀘어원 연수점 매장전경. [사진=더밸류뉴스(한샘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부엌과 욕실 전문 ‘키친∙바스’ 전문매장을 인천 스퀘어원 3층에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한샘 스퀘어원 연수점에서는 413㎡(125평) 공간에 부엌과 욕실, 붙박이장 등 제품을 선보인다. 한샘의 프리미엄 라인인 ‘키친바흐 세이블 브라운’과 ‘스모크드 오크’, 스테디셀러인 ‘유로 로엔화이트’와 ‘시그니처 화이트’ 등 부엌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뉴트럴 브라운’과 ‘프렌치클래식’, ‘스테디모던’, ‘아티골드’, ‘수퍼피에트라’ 등 욕실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이와 함께 침실과 서재, 현관, 거실장 등 빌트인 가구도 선보인다.


스퀘어원 연수점에서는 한샘의 3D 설계 서비스인 ‘홈플래너’와 ‘VR컨텐츠’ 등 IT 기술을 접목한 상담 및 시공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홈플래너’를 통해 고객이 살고 있는 아파트와 평수에 맞는 설계로 시공 후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VR컨텐츠 상담서비스’로 가상현실을 활용해 실제 아파트와 같은 집꾸밈 사례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한샘은 ‘부엌∙욕실’, ‘부엌∙붙박이장’ 등 패키지 구매 시 금액대별 할인 혜택 또는 밭솥과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 품목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 할인 또는 대형마트 상품권을 증정하고 실측 상담을 받기만 해도 가전과 식사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 조리 영상 40만뷰 돌파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의 조리 영상이 2주간 유튜브 조회수 40만회를 넘었다고 있다고 8일 밝혔다.


5월 15일 공개된 이 영상은 프랑크 소시지를 물에 데쳐 조리하는 과정을 담았다. 주로 기름을 둘러 구워 먹었던 기존의 소시지 조리법과는 달리 끓는 물에 소시지를 데쳐 이색적인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내용을 소개했다. 이에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 제품 또한 4월 대비 5월 판매량이 10% 상승하기도 했다.


롯데푸드는 “올해 4월 출시한 ‘의성마늘 물에 데쳐먹는 프랑크’는 끓는 물에 3분만 데치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는 프랑크 소시지”라며 “고기의 입자가 곱고 소시지 껍질(케이싱)이 없어 기존 소시지보다 한층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50억 원 규모 물품 기탁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서경배)은 2020 상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위해 50억원 규모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함께 라네즈, 해피바스, 한율, 려, 미쟝센 등 총 13개의 브랜드가 같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탰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322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며 시작됐다.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그 규모를 확대해 매해 전국 3000여개 여성·노인·아동·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에 40억원 수준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소비자가 782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국 3만여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에 동참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 경북지역 의료진에게 총 5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기탁했다. 또한 4월에는 대구지역 의료진에게 화장품과 감사 응원 메시지도 전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올 하반기에도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고객 최접점 판매 대리점에 운영자금 지원


현대차그룹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의 판매 대리점 및 현대모비스의 완성차 부품 판매 대리점에 상생 펀드 조성, 임차료 지원 등 올해 총 557억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지원했던 327억원보다 70% 증가한 액수다.


현대차그룹은 이와는 별도로 700억원 상당의 판매 지원금도 지급하고 있다. 이번 557억원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증대 속에서 판매 최일선 대리점들의 안정적 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전국에 위치한 총 1860여개 판매 대리점으로 현대차 및 기아차 판매 대리점 760여곳과 현대모비스의 부품 판매 대리점 1100여곳이다. 구체적 지원 내역은 대리점 운영자금 상생펀드 400억원, 대리점 임차료 지원 121억원, 노후 시설개선 지원 등 36억원이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원대 자금 긴급 지원, 현대·기아차 서비스 협력사에 22억원의 가맹비 지원, 모비스 부품 판매 대리점에 4월 한시적으로 자동차 부품 공급 가격 5% 인하 및 어음 만기 최대 3개월 연장, IT 협력사가 당사 상주가 아닌 원하는 장소에서 개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IT 개발 플랫폼’ 구축 등을 시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 fmgt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fmgt가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Fmgt는 “이번에 선보인 이번 립스틱은 얇게 발리고 은은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입술에 밀착되는 매트 타입이지만 건조하지 않기 때문에 하루 종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게 레이어링 되어 자연스러운 립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립스틱은 레드, 코랄, 로즈, 핑크, MLBB 컬러 등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fmgt의 제품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및 더페이스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08 17:3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