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재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 방안과 관련해 'K-방역'에 이어 'K-경제'까지 위기 극복의 세계적 표준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방역에서 그랬던 것처럼 경제난 극복 대책에서도 과거의 해법에 머물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정부의 비상경제 대응 체계를 강화해 경제부총리가 중심이 되고, 범경제 부처가 모두 참여하는 경제 중앙대책본부 체제의 본격 가동을 준비하라"고 주문했다.


대통령이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와 별도로 경제부총리가 주재하는 경제부처 합동 회의체를 꾸리라고 한 것이다. 코로나19 방역을 전담하고 있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모범으로 삼아 경제부문에서도 효율적인 지휘부를 꾸린다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경제 위기 극복에 성공한 나라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 위기가 본격화되면서 올해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되고, 고용 충격이 현실로 나타나 많은 국민이 위험에 놓여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제에서도 전 세계에 위기 극복의 저력을 보여주는 나라가 되겠다"며 "방역의 성과를 경제로 연결짓고 선제적이고 과감한 정책으로 경제 회복의 시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방역에서 한 것처럼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 힘을 모은다면 경제에서도 피해를 최소화하며 가장 빨리 위기 극복에 성공한 나라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들에게도 "세계적인 상황을 볼 때 아직 안심하기엔 이르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한 것은 완전한 종의 시간을 최대한 앞당기기 위한 것이며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더 참고 힘을 보아주시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jaehyung120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1 11:1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