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삼성전자 LM302N 라인업 인포그래픽.. [사진=더밸류뉴스(삼성전자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삼성전자가 멜라토닌 조절을 돕는 'LED 패키지(LM302N DAY, LM302N NITE)'를 출시하고 인간 중심 조명(Human Centric Lighting)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LM302N'은 멜라토닌 분비에 영향을 미치는 청록색 파장의 빛을 조절한 제품으로 'LM302N DAY'와 'LM302N NITE' 2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멜라토닌은 수면 주기에 관여하는 물질로, 사람의 몸은 햇빛이 많은 낮에는 멜라토닌 분비량을 최소화하여 신체를 활성화시키고, 빛이 적은 밤에는 멜라토닌을 충분히 분비하여 숙면을 취하게 한다.

 

'LM302N DAY'는 멜라토닌 분비를 최소화 해주는 파장의 빛을 내 조명을 사용하는 시간 동안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일반 LED 조명 대비 멜라토닌 수치가 약 18% 감소되어 학교, 사무실, 산업현장 등에서 학습 및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했다.

 

'LM302N NITE'는 조명에 의한 각성 효과를 최소화해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집, 호텔 등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밤에 장시간 조명을 사용하면 멜라토닌 분비량이 현저히 낮아져 수면에 방해가 되는데 'LM302N NITE'는 멜라토닌 수치를 일반 제품보다 약 5% 증가시켜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틴티드 쿨링 립밤’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READY)가 립 제품 최근 트렌드를 적용한 '틴티드 쿨링 립밤'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멘톨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발랐을 때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촉촉한 제형이 건조한 입술을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컬러 립밤이다. 멘톨 성분의 특성상 즉각적으로 쿨링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만들어 도톰한 입술로 연출해준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틴티드 쿨링 립밤'은 표면적으로 블랙에 가까운 색상을 띠지만 입술에 발랐을 때는 옅은 핑크 색상이 반전 발색된다. 비레디의 두 번째 립밤 '틴티드 쿨링 립밤'은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네이버, 무신사,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태제과, ‘오예스 쿠키앤크림’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촉촉한 케익 속에 초코쿠키를 머금은 ‘오예스 쿠키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예스 쿠키앤크림은 수박, 미숫가루 등 여름 시즌 한정이 아닌 상시 제품이다. 작은 쿠키 조각들이 안에 박혀 있고 초코크림은 천연바닐라빈이 들어간 바닐라크림으로 채웠다. 여기에 오예스의 20% 수분 함량과 10% 공기층을 늘려 과자의 퍽퍽함을 잡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LG생활건강,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꽃들이 아름답게 만개한 궁중의 봄 풍경인 ‘Royal Blooming Moment(로얄 블루밍 모먼트)’를 디자인에 담아낸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완연한 봄날 궁중에서 왕후의 시선과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봄 꽃이 만개해 흩날리는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한 특별 에디션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블루밍 로즈 컬러의 ‘후 공진향:미 크림 블러셔’도 함께 증정한다. 

 

◆LF 앳코너, 아티스트 사키(Saki) 협업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a.t.corner)’가 2020년 봄∙여름 시즌 국내 유명 아티스트 ‘사키(Saki)’ 작가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작가 권은진은 종이, 패브릭, 세라믹 등의 다양한 소재와 문자 활용 디자인 기법인 타이포그라피를 통해 독특한 이미지를 창조해내는 콜라주 아티스트다. 최근에는 샤넬X더블유 코리아 화보 라이브 페인팅과 유명 모델 에이전시 에스팀X샤넬 전시회 작업에 참여했다. 

 

앳코너와 사키 작가의 협업 컬렉션은 ‘해피 클럽(HAPPY CLUB)’이라는 생기 가득한 봄 가든파티를 테마로 꽃과 식물의 에너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앳코너는 사키 작가의 핸드드로잉과 콜라주 작품을 프린팅과 자수 등의 디자인 방식을 입혀 반팔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후드 티셔츠, 블라우스 등 16가지의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했다. 

 

한편, 앳코너는 사키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23일 오전 10시까지 해당 협업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1 17:3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