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이노션, 라이선싱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제공

- 다양한 브랜드∙캐릭터 상품개발로 성장 확대 기대

  • 기사등록 2019-11-18 09:31:11
기사수정

[이미지=더밸류뉴스][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라이선스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과 제작, 유통,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현대자동차그룹 광고계열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와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가 협력키로 한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캐릭터의 라이선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패션 쇼핑몰이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 상품을 제작하고 싶다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클릭 몇 번만으로 계약, 정산 등 복잡한 라이선싱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라이선싱 서비스 앱 스토어 연동 △라이선싱 기반 상품기획 및 제작, 프로모션, 물류∙배송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 내 라이선싱 사업 활성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 그룹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 글로벌 광고 회사 중 하나다. 로보트태권브이, 스위트몬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캐릭터 및 브랜드의 사업권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 사업자들이 라이선싱 서비스로 손쉽게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온라인 쇼핑몰들이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18 09:3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