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홈플러스의 전체 직원의 99%가 정규직이 됐다

 

1일 홈플러스는 무기계약직 사원 14283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와 홈플러스스토어즈홈플러스홀딩스 등 홈플러스의 전체 임직원 23000여명 중 정규직 비율은 22900명으로 99%를 기록하게 됐다비정규직(단기계약직근로자는 288명으로 불과 1%만 남았다.

 

특히 이번 정규직 전환은 별도의 자회사 설립이나 직군을 신설하지 않고기존 정규직 직급은 선임으로 발령했다는 점이 의미 있다이 같은 조건 없는 정규직 전환은 국내 최대 규모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들은 직급체계와 승진 프로세스를 기존 정직원들과 동일하게 적용 받는다선임으로 5년간 근무하면 주임으로 직급이 상승되며, 4년 후에는 대리로그 이후에는 근무 평가와 근속년수에 따라 과장차장부장 등으로 승진이 가능하다무기계약직으로 입사한 직원들도 점장으로 승진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또한 홈플러스는 이번 전환 직원을 대상으로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오는 12일까지 2주간 각종 제도 변경내용과 직무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여관리자나 신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이번 변화는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14283명뿐만 아니라 함께 축하해주는 홈플러스 가족 모두에게 뜻 깊은 일이라며 지난 22년간 함께 회사를 일궈온 임직원들의 영광스러운 새로운 시작그 출발점에 서게 된다는 것은 홈플러스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일임과 동시에 회사의 미래를 견고하게 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매장. [사진=홈플러스 홈페이지]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1 16:5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