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최성연 기자]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달 27일로 예정된 최저임금 법정 기한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내부 방침을 세웠다. 최저임금위원회는 30일 세종정부청사에서 2019년 제2차 전원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한 노사정 합의 사항을 의결했다. 


또 향후 공정회·현장방문 일정을 논의하고, 내달 5일 서울을 시작으로, 10일 광주(광주고용센터), 14일 대구(대구고용노동청) 등 3개 권역에서 공청회 및 현장방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열린 전원회의에서는 박준식 공익위원을 제11대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으로, 임승순 상임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 지난 3월 29일 고용노동부 장관이 요청한 '2020년 적용 최저임금 심의 요청서'를 접수하고, '근로자 임금실태분석', '실태생계비 분석' 등 최저임금 심의 기초 자료에 대해 전문위원회에 심사를 회부했다.  


지난 22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 주최로 열린 '2019 동일임금의 날 제정을 위한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YWCA연합회]

박준식 위원장은 "최저임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인 만큼, 밀도있는 심의를 통해 합리적인 수준에서 최저임금이 결정될 수 있도록 노·사·공 모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면서 "최저임금 결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최저임금위원회 대내외 소통강화 등 위원장으로서 필요한 모든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c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31 08:55: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