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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HL그룹(회장 정몽원)이 지난 5일 런칭한 에이첼(Achel) 모델 광고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광고에서 “AI 아닌가요?”라는 질문에, 에이첼은 담담하게 “나를 믿다”라고 답한다. 가상과 실상의 증명보다 ‘믿음’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HL그룹은 7월 2주 차 ‘TVCF’ 랭킹에서 총 네 편의 영상이 1~4위를 차지하며 정상을 휩쓸었다고 17일 밝혔다.


HL그룹, 뮤비 같은 \ 나를 믿다\  광고 호평...모델 \ 에이첼\  관심 증폭HL그룹이 지난 5일 에이첼을 모델로 런칭한 광고들이 1~4위를 휩쓸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 HL그룹]

대중과 본격적으로 접점을 넓히고 있는 에이첼은 지난 12일 삼성동 K-POP 스퀘어에서 시작해 15일 전국 253개 CGV 상영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BGM으로 사용된 ‘빌리브 인 미(Believe in me)’ 음원은 지난 16일 월드 와이드 공개됐다.


이번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은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했다. ‘범 내려온다’ 5천만 뷰에 빛나는 이승은 AE(Account Executive) 팀장, 유초희HSAD 간판 CD(Creative Director), 은용진 글로벌 광고 영상 감독 등 약 40명이 모여 지구를 향해 날고, 우주 바다에 뛰어드는 ‘에이첼’을 스크린에 걸었다.


영상은 무비(Movie)에 가깝다는 평을 받고 있다. 런칭 편은 듄(Dune), 변화 편은 인터스텔라(Interstellar), 전진 편과 모험 편은 그래비티(Gravity)를 연상시킨다. 각기 다른 배경 음악에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어쿠스틱 & 일렉트릭 기타(Guitar), 피아노(Piano), 신시사이저(Synthesizer), 드럼, 베이스, 퍼커션 등 다양한 악기가 쓰였다. BGM 편곡과 베리에이션(Variation)은 프로듀서 그레이지(Greige)가, 연주 녹음·사운드 디자인·믹스다운(Mix down)은 마인즈(miNes)가 맡았다. 선율은 ‘빌리브 인 미(Believe in me)’에서 따왔다. 성지원(니트) 싱어송라이터가 노래했고, 박달준 한국 대표 드러머, 공정훈 재즈 기타리스트, 지신엽 피아니스트, 신준오 콘트라베이스트 이상 4인조 투스텝스(2StepS)가 연주한 곡이다.


음원은 ‘나의 해방 일지’, ‘슬기로운 의사 생활’, ‘파묘’, ‘노량’ 등 음악을 퍼블리싱(Publishing)한 프로시마뮤직(Prossima Music)에서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바이브, 멜론, 지니 등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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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7-17 11: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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