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 선발... "창의적 창업 지원"

  • 기사등록 2023-07-26 15:09: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사장 이순형)이 창업에 꿈을 품은 대학생들을 위해 창업 준비과정을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서울 합정동 세아타워에서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태성(가운데)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사무총장은 와 제2기 커리어챌린지로 선발된 30명의 장학생들이 기념사친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장학생은 개인 자격과 팀 자격으로 구분하여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해 Ai 심사를 포함한 서류 및 창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차등 지급하며, 창업 도전을 위한 도전·창의적 과제 수행 지원과 함께 장학생 캠프, 장학생간 교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해 선발된 제1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은 창업 과제 수행 경험을 통한 창업경진대회 수상 및 피트니스 용품 제조, 지자체 지원 캐릭터 사업 등 실제 창업에도 성공하며 다양한 도전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이태성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선발된 청년들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하고, 청년창업특강과 함께 창업을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매년 학비지원 및 창업 도전을 위한 장학생을 선발하며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6 15:0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