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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팬데믹을 기점으로 집밥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오뚜기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소스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오뚜기(대표이사 함영준 황성만)는 감칠맛 소스의 대명사 굴소스에 한국인의 입맛 트렌드를 접목해 ’이금기 갈릭굴소스’, ‘이금기 비건소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오뚜기가 감칠맛 소스의 대명사 굴소스에 한국인의 입맛 트렌드를 접목해 ’이금기 갈릭굴소스’, ‘이금기 비건소스’를 출시했다. [이미지=오뚜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소스 시장 규모는 2019년 1조3702억원으로 집계됐고 업계 추산에 의하면 2020년 1조8000억원대, 지난해 2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그 중 굴소스의 인기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검색량 분석 서비스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의 ‘연도별 소스류 인기 검색어(2018.01~2020.05)’ 자료에 따르면 굴소스는 2018년 12위, 2019년 10위를 차지했고, 2020년에는 6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이에 오뚜기는 대표적인 굴소스 브랜드인 이금기를 소비자 니즈에 따라 마늘 풍미를 더한 ‘갈릭굴소스’와 버섯으로 굴소스의 감칠맛을 낸 ‘비건소스’로 선보인다. ‘비건소스’는 국내 채식 인구 증가세에 맞춰 굴 대신 버섯을 사용해 굴소스와 유사한 감칠맛을 구현한 소스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인증을 받았고 채식을 지향하는 소비자와 굴 알러지가 있는 사람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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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9-23 11: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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