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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휠라홀딩스(대표이사 윤근창)는 올해 1분기 매출액 1조 736억원, 영업이익 1688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 감소했다. 국내외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이다.  


윤근창 휠러홀딩스 대표이사. 

영업이익은 아쿠쉬네트 부문의 브랜드 강화 관련 판관비 증가 및 휠라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른 매출 채널 비중 조정, 일부 공급망 이슈 등으로 감소했다.

 

아쿠쉬네트의 경우, 견조한 골프 수요에 매출액 7303억원, 영업이익 1226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기대치)를 모두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휠라 부문은 지난 2월 말 발표한 브랜드 5개년 중장기 전략 기조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 작업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 3433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0.5% 상승, 12% 감소했다.

 

최근 골프 취미 인구 증가로 아쿠쉬네트는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분기 유럽, 한국 등 주요 시장에서 환율 효과로 전년 대비 매출이 상승했다. 앞으로도 골프 분야에 관한 수요가 높아가는 만큼 골프 산업의 모멘텀 역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휠라 부문의 경우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라 불가피한 매출 상승폭 조정에 돌입했다. 휠라홀딩스 경영진은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많은 불확실성 속에서도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고민을 거듭한 끝에 지난 2월 말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인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를 발표했다. 전략의 세 가지 축인 ‘브랜드 가치 재정립’, ‘고객 경험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 ‘지속가능성장’이라는 최우선 과제를 수행하고자 사업 전반 구조적인 체질 개선 작업에 돌입해 실현해가고 있다.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대표이사 김지헌)의 1분기 실적은 지난해 대비 보합 수준인 매출액 1328억원, 영업이익 2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2.5%, 1.4% 감소했다. 중장기 전략상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국내 리테일 채널 위주로의 매출 조정 구간으로, 이는 전략 수립 과정에서부터 이미 매출 영향을 감안했던 부분이기도 하다. 휠라코리아는 향후 재무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브랜드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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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17 08:4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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