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최광호)의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가 부동산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다.
한화건설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114가 선정한 ‘2021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TOP10에 ‘한화 포레나’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대해 한화건설은 2019년 8월 런칭 후 3년 차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한화 포레나 광교.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은 "2019년 브랜드 출시 이후 16개 단지가 연속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며 "포레나 천안두정을 시작으로 천안신부, 수원원천 등 신규로 분양된 단지들은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고, 포레나 전주에코시티는 지역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포레나 부산덕천의 경우 2년 만에 부산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출시 이후 부산덕천 3구역 재건축을 포함해 대구 성당우방, 광주계림, 지금·도농1-1구역, 수원권선2구역, 학익4구역, 진주이현 1-5구역, 대전부사 4구역, 부산화명 2구역, 부산청학 1구역, 인천 청천대진, 충주 용산주공 등 도시정비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 이는 브랜드 변경 효과로 보인다.
또 한화 포레나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K-Design 어워드 2021’과 ‘DNA 파리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3관왕을 달성하며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