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위메프오를 분사하기로 결정했다.
23일 위메프는 다음달 1일 위메프오가 분사해 독립 출범한다고 밝혔다.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4월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실 구성원들이 주도로 탄생한 사내벤처다. 서비스 시작 1년여 만에 닐슨코리안클릭 집계 기준 월 이용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배달 플랫폼 4위에 올랐다.
위메프의 배달 서비스 '위메프오'가 분사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 [사진=더밸류뉴스(위메프 제공)]
위메프오가 독자법인으로 출범하면서 성장을 위한 투자 유치가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달 18일에는 ‘중개수수료 0%’(서버이용료 주 8800원 별도) 프로그램을 내놔 주목을 받았다. 추가적인 광고 및 부대비용 부담도 없다. 회사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상생하기 위한 조치다”고 설명했다.
위메프오는 배달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굵직한 프랜차이즈와 협업해 50% 적립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배달·픽업 외에도 티켓·식당·뷰티·레저 등 다양한 지역 할인 서비스를 제공, 종합 O2O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위메프오 독립법인은 직원 가운데 희망자들로 꾸려지며, 이들에게는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등 성장에 따른 결실을 공유할 계획이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이사 내정자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상생해 짧은 기간 고객이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독립해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갖춘 만큼 고객과 파트너사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