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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LG전자 해외법인이 폴란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영상 때문에 24일 몰래카메라(몰카) 논란에 휩싸였다. LG전자 폴란드 법인이 올린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지만 조회수 200만건을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 폴란드법인이 틱톡 계정에 올린 스마트폰 홍보영상. [사진=더밸류뉴스(트위터 캡처)]23일(현지 시간) IT매체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문제의 영상은 최근 폴란드의 LG전자 공식 틱톡 계정에 올라온 V60씽큐(ThinQ)와 듀얼스크린의 기능을 홍보하는 광고다. 틱톡은 영상 중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같은 날 게시된 1분 이내 여러 가지 영상 중 한 편에는 한 노인이 계단을 올라가는 여성의 뒷모습을 몰래 촬영하다가 카메라 셔터 소리로 인해 들키는 모습이 담겼다. 하지만 이 남성이 듀얼스크린과 펜타샷 기능을 사용해 셀카도 함께 촬영하고 있었던 터라 여성은 '몰카'는 확인하지 못하고 셀카만 발견했고, 이에 오히려 남성에게 사과하며 스마트폰을 돌려줬다. 하지만 알고보니 남성은 여성의 치마를 찍었고, 이 몰카 사진을 들키지 않았다고 좋아했다.


SNS에선 해당 광고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관련 내용을 보도하면서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사진을 동의 없이 찍는 소름 끼치는 변태를 묘사한 이 영상은 200만번 이상 조회됐다”며 “다국적 기업들이 성을 왜곡하거나 차별적으로 묘사하는 것을 피하는 상황에서 이번 LG의 광고는 놀랍다”고 꼬집었다.


이 영상은 한국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도 일파만파 퍼지며 국내 누리꾼들도 "범죄 조장 광고 아니냐. 불쾌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누리꾼도 “아무리 표현의 자유라고 해도 자랑스럽게 홍보할 만한 기능인지 의문스럽다”고 했다.


한편, 비판이 계속되자 LG전자 폴란드법인 측은 24일 틱톡 공식계정에 글을 올려 "최근 LG전자의 정책과 기준에 맞지 않은 콘텐츠가 게시됐었다"면서 "법인 디지털마케팅팀이 적절히 걸러내지 못한 콘텐츠였고 즉시 삭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주의한 콘텐츠 때문에 불쾌했을 부분에 사과드린다"면서 "앞으로는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게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creator2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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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0-05-24 19: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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