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원시스, 자사주 취득 50억 증액 결정

- 매출성장, 해외시장 도약, 신규사업 진출에 자신감 표출

  • 기사등록 2020-03-13 14:32:05
기사수정

다원시스 조감도. [이미지=다원시스][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전력전자기업 주식회사 다원시스(068240)가 기존 취득 중인 30억원의 자사주 신탁 외에 추가적으로 20억원의 신규 자사주 매입 신탁을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누적 총 운용은 50억원 규모이다.


다원시스는 글로벌 경기 침체 및 코로나19 이슈 등으로 악화되고 있는 국내외 경제 여건에 대비해 과도한 우려로 판단되는 주가를 안정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이번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원시스 관계자는 “올해에는 3,000억원으로 대폭 확대되는 매출을 전망하고 있으며, 준공 예정인 정읍 철도공장의 가동을 필두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IT플라즈마의 응용분야 확대에 따른 반도체, 2차전지 분야 등의 진출로 고른 사업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다"라며, “특히 약 9천억원의 수주잔고를 이미 확보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확실시되고 있는데도, 경기 불확실성의 증가로 주가가 지나치게 하락했다고 판단해, 자사주 취득은 주주가치 제고뿐 아니라 매출성장, 해외시장 도약 및 신규사업 진출 등 올해 성과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출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배당금액도 전년도 대비 2배 규모로 상향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금번 자사주 취득 또한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격려해주시는 주주 여러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3 14:3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