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놀자 클라우드, 빅데이터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출시…"호텔 전 과정 통합 관리"

- 객실∙채널 관리 솔루션 무료 제공

  • 기사등록 2021-10-05 12:06: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호텔 마케팅의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이며 호스피탈리피(Hospitality)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의 계열사인 산하정보기술(대표 손학기)은 호텔 마케팅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Online Marketing Agency, 이하 OMA)’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 전경. [사진=야놀자]

새롭게 선보이는 OMA는 산하정보기술이 30년 동안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빅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50개 이상의 판매채널과 상품 기획, 가격 제안 등 호텔 운영 및 매출 관리부터 고객 데이터 분석, 소셜미디어 운영 등 마케팅 영역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호텔 운영을 함과 동시에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OMA 도입 호텔을 대상으로 객실 관리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채널 관리 시스템(Channel Management System) 등 기존 산하정보기술의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홈페이지 구축과 유지비, 부킹엔진 및 모바일 가이드북 등 부가 서비스도 제공돼 OMA를 도입하면 온라인 매출 관리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이용 가능하다. 


야놀자 클라우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호텔의 운영 효율 제고와 수익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업의 변화와 트렌드에 민첩하게 반응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B2B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피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 고객사에 60개 이상의 언어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5 12:0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