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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승범 기자 ]

[김승범 연구원]

BGF리테일이 지난 9일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4.4% 감소한 277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6.4% 감소한 300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매출액은 10,923억원으로 23.5% 증가했다.

이같은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BGF리테일은 오전 11시 40분 기준 전일대비 10,500원(5.40%) 오른 20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역시 동결하거나 오히려 상향하고 있다. 흥국증권의 임영주 애널리스트는 『담배가격 상승이라는 일회성 요인이 소멸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22만원에서 24만원으로 상향했다.

또 BNK투자증권의 이승은 애널리스트도 『신선식품(PB상품 도시락)의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204,000원에서 24만원으로 목표주가를 끌어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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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BGF리테일은 2015년 1분기에 담배가격 인상으로 인해 일회적으로 발생한 「담배재고평가차익」 소멸로 영업이익이 급격히 감소한 것처럼 평가되나, 도시락 및 샌드위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5% 증가하며, 매출액 및 영업이익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일본 편의점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담배 비중은 20%, 신선/즉석식품 비중은 20~40%인데 반해, 한국 편의점 업체들의 담배 비중은 40%, 신선/즉석식품 비중은 10%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여전히 성장성은 남아있다고 볼 수 있다. 또, 올해 안으로 점포 수가 1만개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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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s_buffet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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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6-05-10 11:5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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