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 전문 기자로 도약하고 싶은가요?
'젋은 자본시장 미디어' 더밸류뉴스에서 그 기회를 만나보세요.
더밸류뉴스가 창간 11주년을 맞아 제2도약을 선언하고 함께 성장할 능력있고 도전 정신을 가진 경력 기자와 데스크 부장을 모십니다.
◇독보적 리그테이블 생산하며 자본시장 미디어 '빅3' 점프
더밸류뉴스는 자칫 난해하게 여겨질 수 있는 자본 시장 이슈들을 독자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와 공시자료 등 객관적 데이터에 기반한 심층 보도로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더밸류뉴스 기자들은 올해 4월 '대한민국 2025 재계지도'를 국내 최초로 출간했습니다. 삼성, SK를 포함해 한국 대기업집단 50곳의 지배구조, 오너 가계도, 10년 매출액과 히스토리, 비즈니스 전략을 총정리했습니다. 이를 기념해 '대한민국 2025 재계지도' 출간 기념 포럼을 6월 12일 서울 여의도 태영빌딩 T-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더밸류뉴스는 2021년부터 국내 증권사의 ECM(Equity Capital Market), DCM(Debt Capital Market) 성과를 종합 집계하는 리그테이블 시리즈를 송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6회째이며 공모 금액과 건수는 물론이고 인수 금액, 수수료, 수수료율까지 상세하게 취재해 "리그테이블 기사의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등 5대 포털과 증권사 MTS에 기사를 송출하고 있습니다.
◇AI, 유튜브 활용 가능자 우대
교육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자본 시장의 모든 영역에서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자본의 진실을 추적하고 대중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려는 사명감을 가진 경력 기자와 데스크 부장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협동과 책임을 존중하는 근무 환경을 보장하며 자본 시장 취재와 출입처 소통, AI 툴을 활용한 효율적인 뉴스 제작, 유튜브 동영상 제작 능력을 가진 지원자를 우대합니다.
◆ 채용형태 : 정규직
◆ 선발인원 : O명
◆ 지원조건
- 나이·학력·성별 제한 없음
-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신문·방송·뉴스통신사·인터넷매체 취재·보도 경력 3년 이상(데스크 부장은 7년 이상)
-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 포토샵 및 유튜브 영상 제작 가능자 우대
◆ 근무조건 : 주 5일(월~금) 오전 8시~오후 5시. 월차∙워라밸 보장
◆ 원서접수 : 2025. 8. 1(금)~ 8.20(수)
◆ 전형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 제출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 보낼 곳 : 이메일(ihs_buffett@naver.com) 접수
젊은 자본시장 미디어 '더밸류뉴스' 박수연 기자입니다. 경제와 산업 분야의 심층 분석 기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가치 창출과 혁신, 지속가능한 성장에 주목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를 추구합니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 믿을 수 있는 정보의 나침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