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알리바바닷컴과 손잡고 해외 바이어 발굴에 나선다.


프롬바이오는 글로벌 최대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의 전략적 협업을 위한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1차적으로 6개국 해외 바이어 발굴을 시작으로, 이후 120개국의 바이어 발굴 및 거래선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알리바바닷컴과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 체결심태진(오른쪽) 프롬바이오 대표이사가 27일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마르코 양(Marco Yang)과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 체결식을 갖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프롬바이오]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는 알리바바닷컴이 업계 선두의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한국 기업을 선정하여, 알리바바닷컴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글로벌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날 디지털 커머스 그룹 산하의 부문으로, 전 세계 200개 국가와 지역의 4700만 활성 B2B 바이어와 B2B 판매자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툴을 포함한 디지털 무역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롬바이오는 지난해부터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등 자사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를 통해 B2C 플랫폼 ‘라자다’ 등에 추가 진출하고, B2B 바이어 매칭 프로젝트, B2C 플랫폼 연동사업 등의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중국 및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유통확대를 위한 중∙장기적 사업성장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B2B 바이어와 소비자를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해외시장에서 충성고객을 확보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프롬바이오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알리바바닷컴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알리바바닷컴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7 15:0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