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콘,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 개편... 서비스 안정성 강화

- 365일 24시간 관제센터 운영 … 전문 인력 상주하며 현황 모니터링, 실시간 응대

- 금융기관 및 대기업 등 1900여 고객사에 원격관제 서비스 및 고품질 API 제공

  • 기사등록 2024-03-19 11:53:1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쿠콘(대표 김종현)이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이하 관제센터)’를 새롭게 단장했다.


쿠콘이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 위치한 관제센터를 개편했다. [사진=쿠콘]

쿠콘은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 위치한 관제센터를 개편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2017년 개소한 쿠콘의 관제센터는 현재 2000여대 인프라 운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관제센터에는 20여명의 전문 인력이 365일 24시간 근무하며 고객사의 네트워크 트래픽, 응답시간 등 모든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한다.


현재 이중화 된 금융보안 클라우드센터와 관제센터를 통해 쿠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금융보안 클라우드센터는 대형 금융기관 수준의 우수한 보안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쿠콘은 금융기관, 대기업 등 1900여개 고객사에 데이터 및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쿠콘은 고객사에 안전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로 방화벽 정책 및 패치 적용 등 다양한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안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서비스 장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노후화 장비 교체, OS 업그레이드, 차세대 보안 시스템 고도화 등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쿠콘은 이번 관제센터 리뉴얼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해 철저한 상시 장애 예방과 신속한 대응·복구 등 효과적인 관제 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 API를 더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안 관제 체계를 고도화해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9 11:5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