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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뉴욕 맨하튼에 50번째 해외지사 오픈...글로벌 확장 전략

- 북미 시장 입지 강화ㆍ글로벌 인지도 제고 위해 ‘야놀자 US 오피스’ 설립

  • 기사등록 2024-03-13 15:4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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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북미 솔루션 사업 가속화에 나선다.


야놀자는 이를 위해 ‘야놀자 US 오피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야놀자가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북미 솔루션 사업 가속화를 위해 ‘야놀자 US 오피스’를 오픈했다.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지난 2019년 싱가포르에 첫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솔루션 및 채널링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주요 거점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사무소를 확대했다. 그 결과 아시아, 유럽 등 총 27개국에 49개 해외 오피스를 운영 중이다. 이 중 해외 임직원은 1300여명으로 전체 임직원의 3분의 1 이상이다. 한국, 인도, 이스라엘, 터키, 베트남 5개국에 R&D센터도 구축해 전세계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솔루션 사업 성과가 나타나며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3분기 해외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증가했고 해외사업 영업이익 159억원, 조정 EBITDA 169억원을 기록했다.


뉴욕 맨하튼에 신규 오픈하는 ‘야놀자 US 오피스’는 야놀자의 50번째 해외 지사로 글로벌 사업 확장의 거점이 될 전망이다. 북미 시장에서 입지 강화,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집중하고 뉴욕증권거래소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알렉산더 이브라힘 코퍼레이트 최고재무책임자의 글로벌 자본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유수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할 예정이다.


알렉산더 이브라힘 코퍼레이트 최고재무책임자는 “북미 시장은 전세계 여행산업에서 큰 축을 이루는 대형 시장인 만큼 신규 US 오피스를 거점으로 북미 시장에서 채널링 및 솔루션 사업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세계 여행산업을 대표하는 트래블 테크기업으로서 북미지역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여행시장의 전통적 중심지인 유럽과 신흥 시장인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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