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기능으로 고객들의 에어컨 고장 불편을 해소한다. 


서비스 엔지니어가 LG 비콘클라우드 ‘AI 고장예측’ 기능의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상 신호 부분을 진단해 조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인 LG 비콘클라우드(LG BECON cloud)에 ‘AI 고장예측’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LG 비콘클라우드는 시스템 에어컨의 운전 상태와 제어, 고장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관리 솔루션이다. 오는 2월 말 비콘클라우드에는 AI로 고장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AI 고장예측' 기능이 추가된다. 


‘AI 고장예측’ 기능은 기기에 이상 신호가 발견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장 징후를 정교하게 예측해 낸다. △팬·모터 계통 △압축기 계통 △냉매 계통 △센서·배수펌프 계통 등 기기를 체계적으로 나누어 분석해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


고객들은 ‘AI 고장예측’ 기능의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장 발생 가능성을 인지하고, 서비스 엔지니어의 진단을 통해 사전조치를 받을 수 있어 고장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의료시설 등 냉난방이 상시 필요한 시설에서 이 기능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AI 고장예측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은 LG전자의 'Multi V Super 4', 'Multi V Super 5', 'MULTI V i' 모델 등이다. 


LG전자는 AI 고장예측 기능이 가능한 제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며, 향후 AI를 활용한 기능을 다양하게 적용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0 10:5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