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포스코(대표이사 김학동)가 포항제철소에 수소환원제철 개발센터를 개소하고 탄소중립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


포스코는 26일 문을 연 개발센터가 향후 포스코 고유의 수소환원제철공법인 ‘HyREX’ 구현 전 단계인 시험 설비 구축의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26일 포스코 수소환원제철 개발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수소환원제철 개발센터에는 총괄부서인 ‘HyREX 추진반’, 투자사업 관리를 전담하는 ‘투자엔지니어링실’, 연구개발 부서인 ‘저탄소제철연구소’, 설계를 담당하는 ‘포스코이앤씨’가 입주해 기술연구부터 설비 구축, 시험조업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합 수행한다.


최근 수소환원제철 기술은 국가안보차원에서 전략적 중요성과 국민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인정받아 국가전략기술로 선정됐다. 포스코 수소환원제철 개발센터는 2027년까지 연간 30만톤 규모의 HyREX 시험설비를 준공하고 HyREX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포스코는 2050탄소중립 전략 구상과 수립을 담당해 온 탄소중립전략 담당을 실 단위로 확대 격상시키고, 엔지니어 최초 여성임원인 김희 전무를 탄소중립전략실장으로 선임했다.


또 광양제철소에 신설 예정인 전기로의 안정적 준공과 운영을 위해 전기로 사업추진반을 확대 개편하는 등 탄소중립 로드맵 실현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6 15:3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