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아시아 국가 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인터넷 트래픽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신규 해저케이블 건설에 나선다. 


KT는 지난 24일 신규 아시아 해저케이블 건설을 위한 ALPHA(Asia Link for advanced Performance of High-speed Access) 프로젝트 양해각서(MOU)를 인도네시아, 일본 사업자 등 각국 대표 통신기업들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KT 등 각국 대표 통신 사업자들은 한국,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을 건설할 예정이다.


권훈(왼쪽 네번째) KT엔터프라이즈 통신사업본부 글로벌통신사업 담당이 지난 24일에 개최된 ALPHA MOU 체결식에서 Budi Satria Dharma Purba(왼쪽 세번째) 텔린 CEO 등 핵심 인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본 MOU 외에도 국제전용회선 및 국제인터넷 수요 충족을 위해 APCN-2, APG 등 7개의 국제 해저케이블을 해외 국제통신사업자들과 공동 운용 중이다. 그중 5개 해저케이블에서 컨소시엄(Consortium, 여러 나라가 협력해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나라를 지원하는 모임) 의장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KT는 이러한 해저케이블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ALPHA 해저케이블 건설방안을 컨소시엄 사업자들과 올해 안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건설방안에는 차세대 기술 검토 및 적용, 최적 루트 확보 등이 포함돼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5 16:1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