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OCI홀딩스, 말레이시아서 '한식쿠킹·문화교류' 자선행사 개최...현지 교류 확대

  • 기사등록 2024-01-25 14:22: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OCI홀딩스(회장 이우현)가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교류 확대를 위한 자선행사를 개최해 글로벌 시장 확장은 물론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OCI홀딩스는 25일 말레이시아 법인 자회사인 OCIM Sdn.Bhd.(이하 OCIM)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서 한식 쿠킹 클래스 및 양국 문화 교류 자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선 행사를 통해 마련된 후원금은 말레이시아 현지 장애인들과 청년 대상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우현(왼쪽 다섯 번째) OCI 홀딩스 회장이 지난 20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서 열린 '한국-말레이시아 자선의 밤' 행사에서 모금된 후원금을 전달한 후 탄스리 압둘 아지즈(왼쪽 세번째) 사라왁경제개발공사(SEDC) 회장, 다툭 파팅기 탄스리 아방 조하리(왼쪽 네번째)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총리, 푸안 스리 아쉬마(오른쪽 세번째) 그린 제너레이션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우선 19일 열린 한식 쿠킹 클래스는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주요 정재계 인사의 배우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메뉴는 말레이시아에서 인기가 높은 한식 메뉴와 레시피로 구성됐다. 한국 국적의 배재훈 셰프가 강사로 나서 말레이시아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장아찌와 한국식 오이 소박이 레시피 등을 시연했다.


이어서 20일 개최된 양국 문화 교류 자선 행사는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문화에 대한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OCI홀딩스와 사라왁경제개발공사(SEDC), 그리고 현지 사회적 기업 ‘그린 제너레이션’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행사에는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 △김택중 부회장 △최성길 OCIM 사장 △다툭 파팅기 탄스리 아방 조하리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총리 △탄스리 압둘 아지즈 SEDC 회장 등 국내외 귀빈 총 45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사업장인 OCI드림 소속의 장애인 클래식 연주단 ‘OCI 드림앙상블’의 클래식 연주 공연, 타악 퍼포먼스가 결합된 난타 공연, 가수 김다현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양국의 문화 교류 활성화 및 친선 증진에 기여할 전망이다. 자선 행사를 통해 마련된 3억원 상당의 후원금은 말레이시아 현지 장애인들과 청년 대상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OCI홀딩스는 향후 말레이시아 현지 장애인 교육 기관과 협업해 장애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5 14:2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