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재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전개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앞에서 임직원들이 전시된 배터리 충전차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재난구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휴대폰 배터리 충전 전용 차량(이하 배터리 충전차)’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 스타리아(구 스타렉스) 승합차를 개조해 만든 배터리 충전차는 지진, 홍수 등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서 대민지원활동을 하기 위해 제작됐다. 배터리 충전차는 최대 68대의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유플러스 모바일 라우터(와이파이 공유기)를 장착해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또 휴대용 TV 두 대가 실려 재난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무선 프린터를 비치해 현장에서 긴급 문서 출력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밖에 다른 전기용품들도 차량 내 구비된 220V 콘센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출고한 배터리 충전차는 재난구호현장의 주민을 비롯한 소방관, 군인 등 피해복구 인력도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LG유플러스는 배터리 충전차를 전국 재난구호현장에 파견해 대민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오는 29일과 30일에는 서울 강서구 마곡사옥에 배터리 충전차를 전시해 임직원과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3 13:4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