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AI 기술 '엑스칼리버'로 반려동물 세계 최대 시장 美 공략 나서

- 美 '베톨로지'와 글로벌 동물 진단 사업 협력 MOU

- 의료 영상 기업 '뷰웍스'와 엑스칼리버 탑재 엑스레이 개발·유통 계약도 맺어

  • 기사등록 2024-01-17 12:11:2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반려동물 엑스레이 분석 인공지능 '엑스칼리버'를 통해 쌓은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와 AI 기술력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텔레콤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수의학 행사 ‘VMX2024’에 참가해 베톨로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손인혁(왼쪽) SK텔레콤 글로벌 솔루션 AIX 담당자가 지난 15일 세스 월렉 베톨로지 CEO와 MOU를 기념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엑스칼리버는 반려동물의 엑스레이 사진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수의사의 질병 진단을 돕는 진단 보조 서비스로 2022년 9월 국내 최초로 상용화됐다.


베톨로지는 2011년 영상 전문 수의사 세스 월렉이 설립해 원격 영상 판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미국 내 3000여 동물진료소에서 베톨로지의 원격 영상 판독 서비스를 사용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엑스칼리버를 통해 쌓은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베톨로지는 수의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양사 데이터와 기술력을 결합해 진단 정확성을 높이고 범위를 확대하는 등 기존 AI기반 영상 진단 보조 솔루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양사의 역량을 결집해 수의 영역에서 AI 기반의 신규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손인혁 SK텔레콤 글로벌 솔루션 AIX 담당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SK텔레콤의 AI헬스케어 솔루션이 미국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수의 시장의 AIX(인공지능 변환)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전세계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AI 기반 솔루션들을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7 12:1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