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에코프로(대표이사 송호준)가 이차전지 소재 생산에 필요한 핵심 자원 확보를 위해 선제적 해외 투자를 감행한다.


에코프로의 임직원들이 지난해 8월 16일 인도네시아 제련소 QMB에서 니켈이 처음 입고된 것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조직 개편을 통해 지주사 내에 글로벌자원실을 신설하고 자원투자에 집중하겠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외 자원의 탐사 채취 개발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면서 자원투자 사업을 강화해 왔다. 이번에 신설하는 글로벌자원실을 통해 기존 투자처였던 인도네시아 외에 호주 등의 자원 선진국들로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계열사가 아닌 지주사 에코프로에 글로벌자원실을 신설한 이유는 자원 확보의 투자비용과 위험부담이 커 전사적 차원의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에코프로는 자원 개발에 잔뼈 굵은 핵심인력을 국내 굴지의 종합상사에서 영입해 글로벌자원실장을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글로벌자원실은 니켈과 리튬 등 핵심 광물을 확보하기 위해 광산 지분 투자와 장기 공급 계약 등 다양한 수단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 제련소와 광산투자를 위해 해외 업체와의 제휴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ghkdrl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9 11:2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