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브랜드 리뉴얼, 가맹점 매출신장, 해외진출 본격화' 선포

  • 기사등록 2024-01-03 18:04: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새로운 변화의 원동력인 가맹점주, 직원들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한 해 만들어 갈 것”


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가 지난 2일 2024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 경영 슬로건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재도약하는 2024’를 선포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지난 2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세계 경제가 위축되고 불확실성이 증가하며 경영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많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문창기 회장은 △경영효율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 △고객가치 중심 브랜드 리뉴얼 △가맹점 매출신장 총력 △해외진출 본격화를 중심으로 2024년 경영방침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


먼저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편한 조직체제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 신속하고 합리적인 경영활동을 추진하며 혁신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일하는 방식과 프로세스를 개선해 업무와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 이디야커피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근본적인 가치에 맞게 브랜드를 리뉴얼한다. 인테리어나 디자인의 변화를 넘어 고객의 마음을 두드리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가맹점 매출상승에 집중하기 위해 업의 본질인 제품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독보적인 맛과 품질로 가맹점 매출 상승을 이끄는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브랜드 간의 협업도 다양화해야 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괌 진출을 필두로 추진되고 있는 해외사업에 대해 제품 및 가맹점의 해외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드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3 18:0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