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

"사실에 입각해 진리를 탐구하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자세로 '글로벌 AI컴퍼니' 성과를 거두는 한 해를 만들자."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객관적인 사실에서 해답을 찾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올해는 AI 컴퍼니의 실질적인 변화와 혁신을 가시화하기 위한 세 가지 전략, △AI 피라미드 전략의 본격 실행 △AI 컴퍼니 성과 가시화 △기업 체질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사진=SK텔레콤]

AI 피라미드 전략으로 "각 조직은 AI 피라미드 전략하에 핵심 과제와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분기별 목표를 수립해 실행력을 높이며, AI 피라미드 각 영역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AI 컴퍼니 성과를 가시화하기 위해 "회사가 제시한 AI 컴퍼니 모습은 명확하다. 시장은 우리에게 고객 지표, 매출, 영업이익 등 실질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AI 데이터 센터 등 신규사업은 빠르게 키우고 기존 사업과 서비스는 AI와 결합해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내자"라고 제안했다.


기업 체질 개선에 대해서는 "SKT가 가고자 하는 글로벌 AI컴퍼니는 누구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이라며 "수익·비용·자산 구조의 재정비를 통해 단단한 체력을 갖추고, 변화를 지속할 수 있는 조직문화·관리체계 등 운영 시스템도 글로벌 AI컴퍼니 비전에 맞게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영상 사장은 이러한 세 가지 추진 전략의 성공이 구성원 개개인이 회사의 비전과 전략에 달렸다며,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자세로 실행하고 성과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2024년은 SKT가 창사 4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이지만, 급변하는 대외 여건과 급격한 기술 변화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지금까지 겪어왔던 것보다 더 험난한 길이 될 수도 있다”며 “SKT 구성원들은 남들이 가지지 못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ICT 혁신을 이끈 1등 DNA로, 위기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컴퍼니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myung092251@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2 10:5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