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년사] 신동빈 롯데 회장, "초불확실성 시대, 두려움 잊고 기회 창 열 것"

  • 기사등록 2024-01-02 10:13: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시대의 불확실성을 두려워하지 말고, 가능성이란 용기를 따라가 달라.”


신동빈 롯데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한 불확실성을 언급하며, 위기 속 기회 창출을 위한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 [사진=롯데지주]

신동빈 롯데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한 불확실성을 언급하며, 위기 속 기회 창출을 위한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동빈 회장은 인류가 직면한 인구 변화와 기후 문제의 대처에 따라 롯데그룹의 미래 성장도 좌우될 수 있다며, 롯데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을 강조했다. 롯데그룹이 위기 속 기회를 만들어야 할 때임을 강조하며,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해야 할 네 가지 사항들을 임직원들에게 전했다.


신 회장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서는 압도적 우위의 핵심 역량을 가진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며 각 사업 영역에서의 핵심 역량 고도화를 주문했다. 이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사업 구조도 과감히 개편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AI 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 인공지능 전환)’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사업 혁신도 당부했다. "이미 확보된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전반에 AI 수용성을 높이고,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부문에 기술 투자를 강화해 줄 것”을 언급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관련해서는 “우리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ESG 전략을 수립하고, 수립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겨달라”며 진정성 있는 ESG 실천을 강조했다.


신 회장은 “시대의 불확실성을 두려워하지 말고, 가능성이란 용기를 따라가 달라”며 “올해도 성장을 위해 시도하고 두드린다면 기회의 창은 반드시 열릴 것”이라고 임직원을 위한 격려로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ghkdrl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2 10:1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