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이사 김택진)가 지난해부터 이어온 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NC [WITH] PLAY’의 일환으로 코딩교육을 실시해 미래세대 및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19일 엔씨소프트 R&D센터 사옥에서 경기도 성남시 초등학생들이 ‘코딩 오르골 만들기’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앤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지난 19일부터 3일간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활동 ‘NC [CODE] PLAY’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NC [CODE] PLAY’는 엔씨(NC)가 지역사회 미래세대를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 공헌 코딩 교육이다. 올해는 참여 학교를 확대해 성남시 소재 3개 학교의 5학년, 6학년 학생 45명을 엔씨소프트 R&D(연구개발)센터 사옥으로 초청했다. 


학생들은 △사옥투어 △코딩 오르골 만들기 △선물 전달식 등에 참여했다. 코딩 오르골 만들기는 엔씨 구성원과 학생들이 1대1로 매칭돼 즐기는 코딩 교육 활동이다. 이날 학생들은 코딩 키트를 활용해 직접 밝기, 색상, 음계를 조절할 수 있는 오르골을 만들었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NC [WITH] PLAY’는 미래세대 코딩 교육, 헌혈 캠페인, 점자동화책 제작 및 기부, 창원NC파크 나무심기 활동 등을 기획했고, 현재까지 600여명의 엔씨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동을 펼쳤다. 


ghkdrltn12@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6 15:1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