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롯데렌터카 제주사업단이 경영난을 겪는 도내 중소 렌터카 업체의 차량을 매입하여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한다.


롯데렌터카는 제주도 내 서비스 품질 제고 및 중소 렌터카 업체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렌터카 자산 양수도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렌터카 제주사업단은 지난달 도내 6개 중소 렌터카 업체에서 총 605대의 차량을 넘겨 받는 자산 양수도 절차를 마무리했다.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 렌터카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자산 양수도를 추진했으며, 인허가 승인과 차량 이전 등록 등의 모든 절차를 마쳤다. 앞으로 롯데렌터카는 제주에서 업계 최초로 3000대 이상의 차량을 운영하게 된다.


롯데렌터카 제주도사업소 전경. [사진=롯데렌탈]회사는 이번 증차를 통해 제주도 내 렌터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저가 출혈 경쟁 완화가 도내 업체 가격 안정화로 이어져 렌터카 서비스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소비 심리 위축과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현지 업체들의 경영 환경이 회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도는 지난 2018년부터 교통 체증 해소 및 환경 보호를 위해 차량 신규 등록을 제한하는 렌터카 총량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11월말 기준 렌터카 등록대수는 2만9775대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0 13:1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