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스디바이오센서, 아프리카 HIV·매독·결핵 진단 솔루션 제공...‘ASLM’ 참가

  • 기사등록 2023-12-14 18:14: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에스디바이오센서(대표이사 이효근 허태영)가 아프리카 지역 내 발병률과 관심도가 높은 HIV(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등의 진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가 지난 12일부터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ASLN 내 에스디바이오센서 부스에서 방문객들에게 진단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에스디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는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아프리카진단검사의학회 ASLM에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간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ASLM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Cape Town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re)에서 열린다. ASLM은 격년에 한 번씩 개최되며, 올해는 ‘21세기를 위한 연구 시스템 및 진단 서비스의 형성: 변화를 수용하다(Shaping laboratory systems and diagnostics services for the 21st century: embracing the change)’를 주제로 진행된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병률이 높은 HIV, 매독, 결핵 제품 중심으로 전시를 선보였다. 15분 이내에 HIV와 매독 감염 여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신속면연진단제품 ‘STANDARD Q HIV/Syphilis Combo Test’는 물론 결핵/비결핵 구분 및 다제내성 결핵 감염 여부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신속분자진단제품 ‘STANDARD M10 MTB/NTM’과 ‘STANDARD M10 MDR-TB’도 이목을 끌었다. 


특히, 부스를 심포지엄과 제품 전시 공간으로 나누어 구성했으며, 심포지엄 공간에서는 외부 연자를 섭외해 잠복성, 활동성, 다제내성 결핵 모두 진단 가능한 결핵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이틀 동안 진행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4 18:1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