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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한항공(대표이사 조원태 우기홍)이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가 주관하는 ‘2023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대한항공은 최고의 기내식,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최고의 상용고객 우대 공제 제도 3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왼쪽부터 대한항공 한국식 비건 메뉴, 프레스티지 스위트. [사진=대한항공]‘글로벌 트래블러’는 2004년 창간한 미주 지역 항공·여행 전문 월간지로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권위있는 매체로 매년 온·오프라인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각 분야별 항공사 순위를 발표한다.


대한항공이 고품격 서비스에 투자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 것이 여행 애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채식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올해 초 전통 한식에 기반한 한국식 비건 메뉴를 선보였다. 프레스티지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주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월드베스트소믈리에’ 대회 최연소 챔피언인 마크 알머트와 협업해 신규 기내 와인 52종을 선정했다. 최근에는 단거리 프레스티지 클래스에 서 제공할 신규 기내 와인 6종을 선정했고 퍼스트 클래스 담당 객실승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기내 와인 교육을 실시했다.


프레스티지 클래스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좌석을 설치했다. 자리를 드나들 때 옆 사람에게 양해를 구할 필요가 없도록 좌석을 배치했고 칸막이로 독립된 공간을 확보했다. 최근 대한항공이 도입하고 있는 A321-neo 프레스티지 클래스에는 180도로 누울 수 있는 침대형 좌석을 설치했다.


대한항공의 상용고객 우대 제도 ‘스카이패스’는 항공권 금액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캐시 앤 마일즈’,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제 마일리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너스 핫픽’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일리지 소진처를 늘리기 위해 타사와 제휴도 맺고 있다.


이 외에도 ‘국제선 일등석’, ‘일등석 좌석 디자인’ 부문 2위, ‘객실승무원’, ‘공항 직원’ 부문 3위에 올랐다. ‘기내 탑승 서비스’, ‘승무원 유니폼’, ‘기내 청결’, ‘기업 출장객 대상 프로그램’, ‘환태평양 노선 최고 항공사’ 7개 부문은 5위를 기록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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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2-14 17:2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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