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우건설 컨소시엄, 올해 공공주택 대어 '서울 대방동 군부지·경기 남양주 양정' 수주

  • 기사등록 2023-12-12 12:05: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 컨소시엄이 올해 공공주택사업 대어로 평가받는 서울 대방동 군부지 및 남양주 양정 사업을 따냈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지난 7일 공공사업 대방동 군부지· 남양주 양정 역세권 S-8BL 통합형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장 두 곳은 서울 동작구 대방동 6번지 일원에 위치한 대방동 군부지와 경기도 남양주시 삼패동 270-1번지 일원의 남양주 양정역세권 S-8BL이다. 대방동 군부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6개동 아파트 1326세대 규모이며, 남양주 양정역세권 S-8BL은 지하2층~지상25층 5개동 아파트 784세대 규모다. 대우건설은 전체 컨소시엄 지분율의 51%로, 전체 공사비 규모는 4439억원이다.    


서울 동작구 대방동 군부지 사업 조감도. [이미지=대우건설]대우건설은 대방동 군부지를 인근 녹지축과 연계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축구장 2배 규모의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전체세대 수의 70% 이상을 공원과 광장이 조망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용마산, 노량진뉴타운 등 주변 경관을 고려한 입면 특화로 차별점을 두었고, 오픈 발코니도 적용했다.


일부동에는 최고층수 32층에 공원 및 도시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커뮤니티를 계획했다. 세대 내부에는 푸르지오 최신 주거상품을 도입한다. 또 대우건설의 첨단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파이브 존 크린 에어 시스템(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도입된다.

  

남양주 양정역세권 S-8BL은 ‘그린 웨이브(Green Wave)’라는 컨셉하에 도시와 자연을 잇는 37m 통경축을 확보했고, 9250m²의 중앙광장을 조성했다. 생활가로변과 도시가로변 맞춤형 스카이라인을 설계했고, 단지앞 율석천의 수변경관을 고려한 경관 특화도 적용했다.  


커뮤니티는 법정대비 136%의 부대시설을 조성해 임대주택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푸르지오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단지앞 율석천이 조망 가능한 커뮤니티로 설계했으며, 등굣길과 연계된 보육시설과 돌봄 시설의 배치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2 12:0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