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나이스신용평가(이하 나신평, 대표이사 김명수)가 한화토탈에너지스(대표이사 나상섭)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1'로 평가 유지했다.


나신평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수직계열화 및 다각화에 따른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주된 평가 이유로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로고. [CI=한화토탈에너지스]나신평은 한화토탈에너지의 다각화된 제품포트폴리오와 역내 상위의 시장지위와 일괄 생산체계 등 우수한 사업안정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화토탈케어스는 납사분해설비(NCC), 콘덴세이트 분해설비(CFU), 방향족공장을 갖추고 수지(Polymer), 화성(Monomer), 에너지(Jet oil, 디젤 등)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수지와 화성 제품(PE, PP, PX, SM 등) 생산능력이 역내 상위의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비투자를 통하여 생산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공급원료(Feedstock) 내 각 품목의 가격매력도에 따라 생산공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설비운영을 위한 부두와 유틸리티 등의 자체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등 나신평은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일괄 생산체계와 우수한 설비경 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1 15:2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